트러블케어 챌린지

하일카논을 통한 트러블케어 챌린지2기 14일간의 미션 완료후 나만의 해법공개!
하혜주 22-04-20 16:22 172 hit

트러블챌린지 2기 여러분, 인원은 비록 많지 않았지만 서로 으샤으샤 하면서 끝까지 완주하신거 정말 잘하셨어요!! 

그만큼 각자의 트러블 고민부분들도 많이 완화되신걸 사진을 통해 잘 보았습니다

역시 규칙적이고 건강한 습관만이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한번 더 상기시키는 계기가 된거같네요:)

앞으로도 챌린지를 떠나 챌린지가 끝난 후의 제 피부 상태가 너무 마음에 들어 쭉 이어나가려고합니다~

 


(1)챌린지 전 나의 피부상태 &트러블 종류

 

제 피부는 일명 수부지로 수분부족한 지성이예요. 아침에 일어나서이거나 오후 정도 쯤 되면 

이마와 코부분에 번들거림이 심해지고, 세안을 한 후에는 조금씩 피부 속당김을 느꼈었어요.

그리고 주로 턱부분에는 마법의 날만 다가오면 화농성 여드름 왕건이들이 자주 출몰했어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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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챌린지신청 당시 피부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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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챌린지 1일차 피부상태)


챌린지신청 당시 제 사진을 보시면 최근에 레이저를 받은 이후로 피지선이 잘못 자극이 되었는지 

전체적으로 요철도 심하고 좁쌀 여드름이 얼굴 전체적으로 뒤덮혔어요

입술아래 턱부분은 턱드름과 턱드름 자국들이 남아있었어요.

전체적으로 탄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모공늘어남과 쳐짐현상도 보이고 있네요.

 


(2)챌린지 전 생활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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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전 생관습관은 전체적으로 피부가 않좋아 질 수밖에 없는 습관들 뿐이었더라구요...

 

수분측정유무 : 수분측정에 대한 생각도 못했을뿐더러 세안 후 속당김은 매일 조금씩 느끼면서도 

기초제품 많이 발라주면 되겠지하면서 듬뿍 발라주기만 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그다음날 일어나면 유분만 잔뜩 껴있고, 화장밀림은 매일 느끼다싶히했네요..

 

식단 및 간식 : 저는 다이어트는 따로 하지 않아서 위의 사진들처럼 맵고 짜고 자극적인 밀가루 음식 엄청좋아하고

커피와 단순당 과다 섭취를 엄청 했더라구요....

(이러니 피부가 이랬었네요...)

 

물 섭취량 : 평소에는 하루 많이마셔야 1~2잔 정도였어요.

물을 한번도 안마신 날도 종종 있을정도로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편이예요.

 

운동량 : 평소에는 꾸준히하는 운동 자체가 없었어요

날 좋으면 나가서 자전거 타기나 걷기 정도 였는데 정말 어쩌다 한번이라 운동이라고 말하기 부끄러울 정도네요.

 

보습제 사용 : 저는 제품을 여러개 바를수록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한큐에 끝내자며 고보습로션만을 발랐거나, 피부과 레이저 시술이후에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재생크림으로만 발라주었어요.

 

힐링시간 : 저만의 힐링시간은 따로 제공하지 않았던거 같아요.

매일 일만 끝나면 피곤해서 잠자기 바쁜일상이었거든요.


수면시간 : 수면시간은 매일 제각각이었어요. 프리랜서 업무를 하다보니 일양도 제각각, 일정도 제각각이라 

많이 자는날은 9시간 가까이 자기도하고, 못자는 날은 4시간 가량을 자는거 같아요.

 

 

자 이제 챌린지 시작하면서 달라지는 생활습관과 피부변화도 보실께요!

 

(3) 챌린지를 통한 달라지는 생활습관

 

수분측정유무 : 아래의 표와 같이 세안 후 일정시간을 두고 하루에 1~2회씩 수분측정을 해주었어요

수치가 높게 나온날을 기분이 좋아지고 더 높은 수치를 유지하려는 목표의식이 생기더라구요.

외부활동시간이 길었던 날은 수분수치가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었고

10일차 부터는 세안 후 미스트사용을 2~3회씩 흡수시키고 뿌려주고를 반복하니 

확연하게 수분 수치가 높에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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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일차)                                       (6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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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일차)                                     (14일차)

 

식단 및 간식 : 챌린지 중에는 식단도 최대한 맵고 짜고 자극적인 밀가루음식을 가급적 피해주고 

샐러드나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바꾸어 주었어요!

(단순당과 밀가루, 유제품 등이 피부의 적이라는 것이 기억나서 피해주었어요!!)

간식은 최대한 딸기, 포도, 천혜향 등과 같은 과일 위주로 먹어주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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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단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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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식 사진)
 

 

물 섭취량 :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주 마셔준다라는 생각으로 물을 마셔주었어요

오전에는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마신거 말고 업무가 많아 마시지 못한경우가 많지만

오후 늦게하도 2시간 간격으로 물을 마셔주려고 노력했어요

가끔 도라지배즙이나 착즙주스로 물을 대체 해주기도 했어요.

커피나 기타음료는 왠만하면 마시지 않으려고 했고

너무 피곤한데 업무를 이어나가야 할 때는 어쩔수 없이 커피 반잔을 마셔주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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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량 : 워낙 저질체력인데다가 하루라도 조금 무리한 운동을 하게되면 몸살이 잘 생기고 다음날 일정에 지장을 주면 안되서 매일 1시간씩(주말은 휴식) 걷기운동을 해주었어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시작한다기보다 꾸준히 움직여주고 약간의 땀을 흘려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걷기운동을 꾸준히 해주었어요!

비온날은 어쩔수 없이 집에서 초보자도 따라 할수 있는 요가를 따라 해주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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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걷기운동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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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가 사진)

 


보습제 사용 : 하일카논미스트를 오전/저녁 세안 후 기존 수분이 날아가기 전에 적게는 1회 많게는 3회 사용하여 뿌리고 흡수시키고를 반복하여 수분감을 채워준 뒤, 평소에 쓰던 고보습 로션으로 마무리 해주었어요

속당김도 없고 수분측정 수치를 떠나 수분감이 꽉차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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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시간 : 하루를 마무리하며 다리어리에 저의 하루를 정리하고 실수의 부분에 대해 반성하고

내일을 위한 스케줄 정리도하고, 반식욕 등 여러가지 방법의 힐링타임을 가졌고, 

화장솜을 따뜻한물에 적신 후 하일카논 미스트를 뿌려 얼굴에 하일카논 미스트 팩을 해준 날도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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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꿀팁!!!!

화장솜을 따뜻한 물에 적시는 것은 자유입니다!

그러고나서 화장솜에 하일카논미스트를 뿌려 얼굴에 얹은 후 5~10가량 팩을 해주면 화가나있던 부분들도 진정이되고, 쿨링감을 느끼면서 얼굴의 전체적인 온도도 낮춰줍니다!

따뜻한 물을 적신 미스트팩을 사용하신다면 따뜻하게 피부를 감싸주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독 지친 하루! 피부가 거친 하루! 그런 날 한번쯤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한날과 안한날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어요~

(10분이 넘어가면 오히려 수분이 빼앗길 수 있으니 시간을 지켜주세요~)

 

수면시간 : 수면 시작시간은 제각각이었지만 한번 잘 때 푹 오래 자려고 노력했어요~

자기전 핸드폰을 오랜시간 보는데 핸드폰을 오래 보는 것만으로도 피부의 피로도를 늘리는 걸까봐 

최대한 자제하고 바로 숙면을 취하려고 했어요!

 

(4)챌린지 후 트러블 부위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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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 전과 달리 요철도 없어져서 전제적으로 맨들맨들해지고, 레이저시술 후 생긴 좁쌀 여드름들도 다 없어졌어요!

항상 붉게 올라오던 턱드름들도 약간의 붉은기만 빼고 화농성 여드름들은 사라졌어요!

(중간중간 생긴 이마드름, 턱드름에 속상했지만 챌린지 끝나고서는 없어져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ㅎㅎ)

특히 유분생성이 예전에 비해 확연히 줄어들었고, 세안후 속당김도 없어졌어요~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늘어진 모공들도 탄력이 생겨 조금 탱글한 모공으로 바뀐거같아요!!

 

(5) 챌린지를 하면서 느낀 장/단점


장점 : 확실히 챌린지를 잘 수행해나가면 피부가 좋아질 수밖에 없어요!!

다른 참가자분들과 서로 으쌰으쌰하면서 하다보니 중도포기할 위험도가 낮아져요.

2주간 지속하다보니 습관처럼 바뀌기 시작해요.

챌린지 덕분에 트러블 피부에 너무 좋은 제품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단점 : 저같이 스트레스를 그냥 잘 받는 사람은 챌린지를 이행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약간의 스트레스는 받을 수 있어요 (개인차가 있기에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세요~)

첫날에 브이로그 식으로 진행하려고 했는데 동영상파일이 안올라가져서 못올리고 다른참가자분들처럼 사진으로 파일첨부를 해주었어요.ㅠㅜ(동영상파일은 10mb가 넘어가면 안올라가지니 참고하세요~)

 

(6)저와같은 트러블 고민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해법제안!!


1. 저와 같은 수부지가 아니더라도 누구든 수분섭취가 제일 우선입니다!(☆)

피부탄력유지, 노화개선, 트러블개선 등을 위해 콜라겐섭취, 여드름약 섭취 등을 많이들 하시는데 그것보다 물을 마시는 횟수와 양을 늘리는 것을 백번 추천합니다.

피부와 신체에 수분감이 많다면 콜라겐층 지지하는데에도,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아주 탁월하기 때문에 꼭 추천합니다.

 

2. 운동을 해서 땀을 많이 흘리면 모공이 넓어진다는 이상한 말이 있는데 땀은 땀구멍에서 나오는 것이고, 모공은 말그대로 털이 자라나는 공간입니다. 운동을 통해 노폐물 배출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은 몸살 등의 일상지장이 갈 수 있으니 차근차근 운동량을 늘리시기 바래요~

 

3. 세안 후 수분이 날아가기전에 보습을 바로 해주세요!

세안 후에 귀찮다고 한참뒤에 보습제를 발라준다거나 안바르시는 경우가 있는데 필히 발라주세요! 보습제를 안바르기 시작하면 피부노화 급격하게옵니다~

이왕이면 뿌리기만 하면되는 하일카논미스트 사용을 추천합니다. 수분감도 잘채워주고 사용도 아주 편하답니다~ :)

 

4. 하일카논 미스트팩해주기!!!(☆☆)

앞서 꿀팁으로 알려드린거처럼 지친하루! 피부가 거친하루!

자기 전 화장솜에 미스트를 적신 후 피부에 얹어 5~10분 팩을 해줍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피부상태를 보면 맨들맨들해져있어요~

 

 


저의 해법정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챌린지 참여에 고민이신 분이거나 챌린지 참여중인데 막막하신분들, 챌린지참여는 안하지만 트러블피부 개선에 관심이 있으신분들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하일카논 챌린지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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